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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묘' 이어 '범죄도시4'까지…극장가, 성·비수기 사라졌나 [줌인]

극장가 성수기, 비수기가 사라지고 있다. 개봉 시기보다 콘텐츠의 힘을 증명한 셈인데 업계 생태계에 대한 우려도 나온다. 영화 ‘범죄도시4’가 개봉 9째 600만 관객을 돌파하며 비수기 극장가에 다시 한번 활력을 불어넣었다. 4월 개봉작 중 전례 없는 흥행 속도다. 여느 사업이 그렇듯 극장가에도 성수기와 비성수기가 존재한다. 성수기는 방학과 휴가철 몰려 있는 7~8월을 비롯해 명절 등 연휴가 몰려 있는 시즌. 반대로 야외 활동이 잦은 봄이나 겨울 시장 직전의 11월에는 관객이 급격히 줄어들어 비성수기로 묶인다.하지만 최근 들어 이 같은 흐름에 균열이 감지되고 있다. 성수기 개봉작은 손익분기점을 못넘기기 일쑤인 반면, 비수기 개봉한 영화들은 줄줄이 ‘1000만’ 명예의 전당에 오르며 성수기, 비수기의 구분이 모호해졌다. 현재 흥행 질주 중인 ‘범죄도시4’는 물론, 앞서 개봉한 ‘서울의 봄’과 ‘파묘’이 대표적인 사례다. ‘서울의 봄’은 앞선 11월 말 개봉해 1312만명을, ‘파묘’는 올 2월 말 개봉해 1181만명을 동원했다. 그 결과 지난해 12월 관객수는 1670만명, 3월 관객수는 1170만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각각 118.5%(906만명), 56.5%(422만명) 급증했다. 반면 관객 유입이 많은 성수기 개봉작들의 성적은 썩 좋지 않았다. 특히 여름 시장은 극장가 최대 성수기로 대형 배급사들의 텐트폴 무비(흥행 성공을 보장해 줄 수 있는 간판 작품)가 쏟아짐에도 불구, 지난여름엔 단 한 편의 1000만 영화도 탄생하지 못했다. 그나마 가장 많은 관객을 모은 건 ‘밀수’였는데 그조차 514만명을 모으는 데 그쳤다. 이어진 추석 연휴에는 수익 창출을 실현한 작품이 전무했다.지난해 전체 성적표를 보면 더욱 선명하게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영진위가 공개한 ‘2023년 전체영화 박스오피스 순위’에 따르면 상위 5편 가운데 ‘서울의 봄’, ‘범죄도시3’, ‘엘리멘탈’, ‘스즈메의 문단속’은 모두 비성수기 개봉작이고, 5위에 오른 ‘더 퍼스트 슬램덩크’만이 준성수기인 1월 개봉했다. 정지욱 영화평론가는 “올해까지 더 지켜봐야겠지만 확실히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성수기, 비성수기 구분이 없어지고 있다”며 “특히 비성수기 틈새시장에 흥행력이 뛰어난 작품이 개봉해 관객을 모았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OTT 등장으로 산업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관객이 극장을 찾을 계기를 마련해줬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다만 이러한 현상이 중·저예산 영화의 설 자리를 뺏을 수 있다는 점에는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정지욱 평론가는 “보통 비성수기에는 예술, 장르성이 강한 영화가 개봉했다. 외부 활동이 많아 극장을 찾는 마니아를 위한 시기였다. 하지만 지금처럼 틈새시장을 노리는 상업영화가 계속 나온다면 결국 작은 영화들은 설 곳을 잃게 된다. 산업의 다양성 측면에서는 위험한 지점”이라고 짚었다. 반대로 성수기 시즌 영화들의 흥행 실패를 놓고는 산업 전반에 걸친 체질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온다. 무한 경쟁으로 치킨 게임(한쪽이 양보하지 않을 경우 양쪽이 모두 파국으로 치닫게 되는 극단적인 게임이론)이 일면서 참혹한 결과를 만들고 있다는 설명이다. 실제 지난 해 여름에는 보름 새 한국 기대작 6편이 줄줄이 개봉했고, 그해 추석 시즌에는 3편의 상업영화가 한날한시에 개봉했다. 한 극장 관계자는 “크게 본다면 전체 관객수는 들 만큼 들었다. 다만 특정 기간을 겨냥해서 여러 작품이 동시에 난립하다 보니 뛰어난 성공을 거둔 작품이 없었다”며 “이런 흐름이 이어진다면 위험 부담은 계속 클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05.04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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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죄도시4’ 흥행 질주에 ‘덜덜’ 떠는 신작들…반전 있을까 [줌인]

‘범죄도시4’의 무서운 흥행세에 경쟁작들이 줄줄이 맥을 못추고 있다. 다음 달 초중반 개봉을 앞둔 영화들은 출발도 전에 힘이 빠진 모양새다.3일 영진위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범죄도시4’는 2일까지 604만 877명을 동원했다. 올해 개봉한 영화 중 가장 빠른 흥행 속도다. 반면 ‘범죄도시4’의 흥행 질주에 경쟁작들은 나란히 하락 곡선을 그리고 있다. ‘범죄도시4’ 출격 전 박스오피스 1위를 유지했던 애니메이션 ‘쿵푸팬더’의 매출 점유율은 3%대로 떨어졌고, 흥행의 정점을 찍은 후 퇴장 수순을 밟고 있는 ‘파묘’는 0%대까지 내려앉았다. ‘범죄도시4’와 같은 날 개봉한 젠데이아 주연의 ‘챌린저스’는 찰나의 기쁨도 맛보지 못했다. ‘범죄도시4’의 10분의1에도 미치지 못하는 5518명의 오프닝 스코어로 출발한 이 영화는 실관람객들의 입소문에도 불구, 일일 관객수가 단 하루도 1만명을 넘지 못하며 위기에 처했다. 신작들도 분위기가 크게 다르진 않다. 당장 1일 개봉한 ‘스턴트맨’은 ‘범죄도시4’의 기세에 눌려 지난 2일 1만 2182명을 동원하는 데 그쳤다. ‘범죄도시4’가 이날 25만명을 동원한 것을 고려하면 엄청난 차이다. ‘바비’의 라이언 고슬링, ‘오펜하이머’의 에밀리 블런트의 만남으로, 당초 국내 영화 팬들의 기대감을 키웠던 걸 고려하면 아쉬운 성적이다. 개봉 전부터 입소문을 노리고 진행한 사전 시사회 역시 큰 효과를 누리지 못했다. 약 1억 2000만달러(한화 약 1655억원)의 제작비가 투입된 것으로 알려진 ‘혹성탈출: 새로운 시대’도 한국 경쟁작들이 부재한 틈을 노려 흥행을 꾀해보려 했지만, ‘범죄도시4’에 역풍을 맞았다. 다음 달 8일 개봉을 앞두고 에릭 윈퀴스트 시각특수효과(VFX) 감독과 한국인 제작진이 내한해 기자간담회, 인터뷰, 크리에이터스 토크 등 다양한 행사에 응했으나 예매율로까지 이어지지는 않았다. 할리우드 대작들도 고개를 숙인 상황이니 한국 신작들이야 걱정이 더 클 수밖에 없다. 가장 먼저 평가대에 오르는 작품은 오는 15일 개봉하는 ‘그녀가 죽었다’다. 변요한, 신혜선 등 2030 세대에게 인지도가 있는 호감형 배우들에 관음과 관종이란 신선한 소재를 무기로 내세운 작품. 개봉을 보름 앞두고 배우들의 열혈 홍보가 이어지고 있지만 ‘범죄도시4’에 견주기에는 여전히 화제성이 부족하다. 무엇보다 이들의 발목을 잡는 가장 큰 문제는 식을 줄 모르는 ‘범죄도시4’의 열기에 있다. 현재 ‘범죄도시4’는 개봉 2주차 주말을 맞아 매출 점유율 90%를 기록하며 사실상 흥행 독주를 이어가고 있다. 실시간 예매율 역시 75% 이상을 유지 중으로 기세는 쉽사리 꺾이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CJ CGV 관계자 역시 “‘범죄도시4’는 워낙 수요가 많은 작품이다. ‘범죄도시4’ 개봉 후 (관객수 기준) 평일은 10배, 주말은 4.5배 정도 시장이 커졌다. 내부 지표나 예매율 등을 봐도 ‘범죄도시4’가 압도적인 상황”이라고 짚었다. 다만 그러면서도 “향후 나올 영화들은 상대적으로 작품이나 배우의 인지도도 높고 마니아층도 있기 때문에 개봉 이후 조금씩 찾는 관객이 늘어날 수 있다. 특히 5월 연휴 시작과 함께 관객수가 많아지다 보면 쏠림 폭도 줄어들지 않을까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05.03 1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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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트IS] ‘범죄도시4’, 첫 주말 425만 돌파…힘 잃은 ‘쿵푸팬더4’

‘범죄도시4’가 개봉 첫 주말 400만 돌파에 성공하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29일 영진위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범죄도시4’는 지난 주말(4일26일~28일) 동안 291만 8547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정상을 유지했다. 누적관객수는 425만 3535명이다. 지난 24일 개봉, 올해 최고 오프닝 스코어(82만명)로 출발한 ‘범죄도시4’는 개봉 2일째 100만, 개봉 4일째 200만, 300만 관객 돌파에 이어 개봉 5일째인 28일 400만 문턱을 넘기며 손익분기점(350만) 돌파에도 성공했다.‘범죄도시4’의 활약에 경쟁작들은 맥을 못추고 있다. 개봉 이후 줄곧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던 ‘쿵푸팬더4’는 같은 기간 9만 8997명을 동원하며 2위로 내려앉았다. 누적관객수는 138만 7636명이다.이어 ‘파묘’가 2만 5998명(누적관객수 1184만 7155명)으로 3위에 머물렀고, ‘범죄도시4’와 같은 날 개봉, 첫 주말을 맞은 ‘챌린저스’가 1만 5990명(누적관객수 2만 5262명)을 모으며 4위로 출발했다. 5위는 1만 5419명(누적관객수 41만 7949명)이 찾은 ‘남은 인생 10년’이 차지했다. 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04.29 0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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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트IS] ‘쿵푸팬더4’, 11일 연속 박스오피스 정상…올해 애니 첫 100만

개봉 이후 줄곧 박스오피스 1위를 유지 중인 ‘쿵푸팬더4’가 개봉 11일 만에 100만 관객 돌파에 성공했다. 21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쿵푸팬더4’는 전날인 20일 14만1456명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켰다. 누적관객수는 113만8142명이다. 이로써 ‘쿵푸팬더4’는 개봉 11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달성은 물론, 100만 관객 돌파에도 성공했다. 올해 개봉한 애니메이션 중 100만 관객을 돌파한 건 ‘쿵푸팬더4’가 유일하다. 현재 개봉작 중 가장 높은 예매율을 기록하고 있는 데다 오는 24일 ‘범죄도시4’ 개봉 전까지 특별한 경쟁작도 없는 만큼 ‘쿵푸팬더4’의 흥행세는 조금 더 이어질 전망이다. 한편 ‘쿵푸팬더4’는 모든 쿵푸 마스터들의 능력을 복제하는 빌런 카멜레온에 맞서기 위해 용의 전사인 자신마저 뛰어넘어야 하는 ‘포’의 새로운 도전을 그린 작품이다. 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04.21 1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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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쿵푸팬더4’ 개봉 첫 주말 1위-롱런 ‘파묘’ 2위 [IS차트]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쿵푸팬더4’가 개봉 첫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할 전망이다.14일 영진위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쿵푸팬더4’는 13일 18만 8283명이 찾아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지난 10일 개봉해 누적 관객 71만 1558명. ‘쿵푸팬더4’는 이로써 개봉 첫 주말 누적 90만명에 달하는 관객을 동원할 것으로 보인다.‘파묘’는 이날 5만 4178명이 찾아 2위를 기록했다. 누적 1156만 9310명. ‘파묘’는 ‘쿵푸팬더4’외에는 ‘범죄도시4’가 개봉하는 24일까지 뚜렷한 경쟁작이 없어 꾸준한 흥행이 예상된다. ‘남은 인생 10년’은 이날 2만 4136명이 찾아 3위를, ‘댓글부대’는 1만 7614명이 찾아 4위를 기록했다. 전형화 기자 brofire@edaily.co.kr 2024.04.14 0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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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트IS]‘쿵푸팬더4’ 박스오피스 1위…주말 관객수 반등할까

영화 ‘쿵푸팬더4’가 박스오피스 1위를 유지했다. 하지만 오프닝 대비 관객수가 크게 줄어 흥행에 제동이 걸린 분위기다. 12일 오전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관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쿵푸팬더4’는 지난 11일 하루동안 3만 7037명을 동원, 누적 관객수 46만 9162명을 기록했다. 개봉 당일인 지난 10일이 임시 공휴일이라 첫날 42만 명 이상을 기록하며 올해 개봉한 영화 통틀어 최고의 오프닝 스코어를 달성했지만, 이른바 ‘휴일 특수’가 사라지자 관객수가 이틀 연속 3만 명 대에 머무르며 대폭 하락했다. ‘쿵푸팬더4’는 드림웍스 인기 시리즈 ‘쿵푸팬더’의 네 번째 이야기로, 모든 쿵푸 마스터들의 능력을 복제하는 빌런 카멜레온에 맞서 용의 전사인 자신마저 뛰어넘어야 하는 포의 새로운 도전을 담은 애니메이션 영화다. 주말을 앞두고 ‘쿵푸팬더4’ 관객수가 반등할지 주목된다. 여기에 오는 24일 ‘범죄도시4’도 개봉 예정이라 두 영화간 예매율 경쟁도 기대를 모은다. 한편 같은 날 박스오피스 2위는 ‘파묘’가 차지했다. ‘파묘’는 2만 1217명을 동원하며 누적 관객수 1148만 5235명을 기록했다. 박세연 기자 psyon@edaily.co.kr 2024.04.12 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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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가고 ‘포’ 왔다…‘쿵푸팬더4’, 파죽지세 ‘파묘’ 독주 막을까

영화 ‘파묘’가 1100만 관객을 동원하며 올해 최장, 최고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는 가운데, ‘쿵푸팬더4’가 도전장을 내민다.지난 2월 22일 개봉해 단 하루를 제외하고 박스오피스 1위를 지킨 ‘파묘’의 흥행을 이어받을 작품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0일 개봉하는 할리우드 대표 애니메이션 제작사 드림웍스의 ‘쿵푸팬더4’가 바로 그것이다.중국으로 떠난 푸바오의 헛헛한 빈자리를 채워줄 ‘쿵푸팬더4’가 전편 이후 약 8년 만에 극장을 찾는다. ‘쿵푸팬더4’는 모든 쿵푸 마스터의 능력을 복제하는 빌런 카멜레온에 맞서기 위해 용의 전사인 자신마저 뛰어넘어야 하는 포의 새로운 도전을 담은 작품이다.‘쿵푸팬더4’는 남다른 인기로 심상치 않은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10일 오전 8시 기준 실시간 예매율 55.8%를 기록하는 것은 물론 사전 예매량 약 25만 장을 돌파했다. 이는 올해 개봉한 영화 중 ‘파묘’와 ‘듄: 파트2’에 이어 세 번째로 높은 수치다. 이 같은 관심은 ‘쿵푸팬더4’가 성공한 프랜차이즈 영화라는 것에 대한 신뢰감이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쿵푸팬더4’는 끊임없는 도전을 통해 쿵푸 마스터로 거듭나는 포의 이야기를 그린 ‘쿵푸팬더’ 시리즈의 네 번째 작품이다. 그간 포의 성장을 지켜봐온 관객은 새롭게 도약하는 포의 모습을 좇는다.지난 2008년 시리즈의 문을 연 ‘쿵푸팬더’는 1편 약 465만 명, 2편 약 506만 명, 3편 약 398만 명 등 국내에서 130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드림웍스를 대표하는 인기 애니메이션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글로벌에서는 총 18억 달러(2조 4296억 원)의 수익을 올리며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할리우드 대표 애니메이션 중 하나로 입지를 탄탄히 했다.지난달 6일 북미에서 먼저 개봉한 ‘쿵푸팬더4’는 현재까지 박스오피스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것은 물론 약 1억 6600만 달러(약 2248억 원)를 벌어들이며 흥행 중이다. 이는 전편의 기록(약 1억 4400만 달러)을 넘어서는 수치로, ‘쿵푸팬더4’의 기세가 어디까지 뻗칠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뚜럿한 경쟁작이 없는 점도 ‘쿵푸팬더4’에게 유리하다. 10일에는 ‘쿵푸팬더4’ 외에도 ‘골드핑거’, ‘어게인 1997’, ‘은하수’, ‘꽃다발 같은 사랑을 했다’, ‘기생수 파트1’, ‘슈가│어거스트 디 투어 ‘디-데이’ 더 무비’, ‘에스파: 월드 투어 인 시네마’ 등이 개봉한다.비교적 작은 규모의 영화, 재개봉 영화, 공연 실황을 담은 영화 등으로 인지도, 신선함 측면에서 ‘쿵푸팬더4’가 다른 영화들보다 경쟁력이 상당하다. 경쟁작으로 꼽을 수 있는 영화라 하면 ‘범죄도시4’가 있는데, 이는 오는 24일 개봉을 앞두고 있어 아직 2주의 시간이 있다.그런가 하면 ‘쿵푸팬더4’가 개봉하는 10일은 제22대 국회의원선거가 있는 날로 법정공휴일이다. 투표를 마친 사람들이 극장을 찾을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전체 관람가인 ‘쿵푸팬더4’가 남녀노소 모두가 볼 수 있는 영화라는 점에서 유리한 조건을 가지고 있다.높은 예매량, 쏟아지는 호평 등 보장된 맛집인 ‘쿵푸팬더4’가 두 달 넘게 이어진 ‘파묘’의 독주를 막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2024.04.10 0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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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트IS] 적수 없는 독주…'파묘', 7주 연속 주말 박스오피스 1위

‘파묘’가 개봉 7주 연속 주말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키며 뒷심을 이어갔다. 8일 오전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파묘’는 지난 주말(4월5일~7일) 동안 21만6800만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유지했다. 누적 관객수는 1133만5762명이다. 지난 2월22일 개봉한 ‘파묘’는 거액의 돈을 받고 수상한 묘를 이장한 풍수사와 장의사, 무속인들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그린 오컬트 미스터리물이다. 개봉 32일 만에 1000만 관객 돌파에 성공한 영화는 40일 만에 1100만 선까지 넘어서며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굳건한 ‘파묘’의 벽에 경쟁작들은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손석구, 김성철 등 대세 배우들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았던 ‘댓글부대’는 같은 기간 13만7527명(누적관객수는 79만9740명)을 모으는 데 그치며 2위에 머물렀다. 3위에 오른 ‘고질라X콩: 뉴 엠파이어’ 역시 주말 동안 8만3918명만이 찾았다. 누적관객수 44만9666명이다. 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2024.04.08 0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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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세등등 ‘파묘’, 코로나19 이후 최고 흥행작 될까..최종 스코어는? [줌인]

한달이 넘도록 흥행몰이 중인 ‘파묘’가 ‘범죄도시2’를 제치고 ‘서울의 봄’을 따라잡아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최고 흥행 기록을 세울지 주목된다.1일 영진위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파묘’는 지난달 31일까지 1095만 7322명을 동원했다. ‘파묘’는 일일 관객이 여전히 5만여명 가량 관객이 찾고 있어 이날 110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앞서 ‘파묘’는 개봉 38일째인 지난달 30일 지난해 흥행작 중 하나인 ‘범죄도시3’의 1068만 명을 넘어섰다. 이는 역대 흥행순위 26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파묘’는 지난 주말인 금~일요일 전체 관객수는 전주보다 18.1% 하락했지만, 여전히 41만여 명을 극장으로 불러들이는 뒷심을 자랑했다. 1일 오후 3시 기준 ‘파묘’ 실시간 예매율은 지난달 27일 개봉한 ‘댓글부대’와 오는 10일 개봉을 앞둔 ‘슈가 | 어거스트 디 투어 디데이 더 무비’에 뒤처져 있지만, 계속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배정된 전체 좌석 중 실제 관객이 점유한 좌석의 비율을 나타내는 좌석 판매율에서는 ‘파묘’가 29.8%로 1위를 지키고 있다.‘파묘’는 경쟁작으로 꼽혔던 ‘댓글부대’가 개봉했지만 개봉 첫날만 1위를 내줬고 이튿날부터 왕좌를 되찾았다. ‘파묘’는 오는 10일 할리우드 애니메이션 ‘쿵푸팬더4’가 개봉하는 고비를 넘어서면 오는 24일 ‘범죄도시4’가 개봉할 때까지 뚜렷한 경쟁작이 없다. ‘파묘’는 6주차에 평일 일일 관객수 7만~10만 명, 주말 일일 관객수 10만~20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7주차인 이번 주에 관객 드랍율이 크게 없다면 이번 주말 역대 흥행 21위인 ‘부산행’(1157만 명)을 잡을 것으로 보인다.‘파묘’가 ‘부산행’을 넘어서면 1200만 명대인 ‘택시운전사’, ‘신과함께-인과 연’, ‘왕의 남자’, ‘광해, 왕이 된 남자’, ‘알라딘’ 등도 사정거리에 들어오게 된다. ‘알라딘’(1255만 명)을 넘어서면 역대 박스오피스 15위가 된다.영화계는 ‘파묘’가 ‘범죄도시2’(1269만 명)까지는 염두에 둘 수 있지만 ‘서울의 봄’(1312만 명)을 넘어 팬데믹 이후 최고 흥행 기록을 세울 수 있을지는 미지수로 보고 있다.한 멀티플렉스 관계자는 “‘파묘’가 이미 1100만 관객 돌파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스코어가 어디까지 올라갈지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파묘’ 투자배급사 쇼박스도 ‘파묘’가 어디까지 흥행을 이어갈지는 예측 데이터로 분석은 하고 있으나 예상은 쉽게 하지 못하고 있다. 애당초 ‘파묘’가 이처럼 흥행돌풍을 일으킬지가 영화계의 예상 밖인 탓이다. ‘파묘’는 개봉 전 배급사 시사 이후 250~400만명 사이로 점쳐졌던 터다. 하지만 ‘파묘’는 아직도 SNS에서 꾸준히 언급되는 점, N차 관람이 진행되는 와중에도 첫 번째 관람을 한 사람이 인증을 할 만큼 신규 관객이 계속 진입을 하고 있다는 점, ‘쿵푸팬더4’를 넘으면 ‘범죄도시4’ 개봉 전까지 큰 경쟁작이 없다는 점 등이 뒷심이 예상되는 이유로 꼽힌다. ‘파묘’가 해외에서도 흥행몰이를 이어가고 있는 점도, 이 영화의 국내 매출을 넘어 최종 글로벌 매출에 대한 관심을 갖게 만든다. 과연 ‘파묘’가 얼마나 많은 기록들을 세우며 마무리될지, 영화계 안팎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2024.04.02 0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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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석구 ‘댓글부대’, ‘파묘’ 제치고 1위 출발..3만명 차이 [IS차트]

손석구 주연 영화 ‘댓글부대’가 박스오피스 1위로 출발했다. 한달 반 동안 박스오피스 1위였던 ‘파묘’는 왕좌에서 내려왔다.28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댓글부대’는 개봉 첫날인 27일 12만 7677명을 동원해 1위를 기록했다. 지난달 22일 개봉한 뒤 줄곧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켜왔던 ‘파묘’는 9만 3142명을 동원해 2위로 한 계단 내려왔다. 누적관객 1047만 1509명이다.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고질라X콩: 뉴 엠파이어’는 개봉 첫날인 이날 5만 5662명을 동원해 3위로 스타트를 끊었다. 한편 ‘댓글부대’가 1위로 출발하면서 ‘파묘’를 밀어냈지만 불과 3만명 차이인데다 문화가 있는 날 개봉 효과를 받았기에 두 영화의 주말 1위 경쟁이 어찌 될지는 지켜봐야 할 듯하다. 28일 오전 8시 기준 영진위 예매율 집계에서 ‘댓글부대’는 21.1%로 1위, ‘파묘’는 16.3%로 2위를 기록 중이다. 전형화 기자 brofire@edaily.co.kr 2024.03.28 0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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